해외선교 스리랑카 홍수 피해 보고
페이지 정보
본문
2004년 인도양 지진 쓰나미 이래로 가장 큰 자연재해로 기록될 이번 사이클론 디트와(Ditwah)의 영향으로 스리랑카 전역이 물에 잠겼습니다.
보통 스리랑카는 적도에 가까이 있는 관계로 이런 폭풍들의 영향을 덜 받았습니다.
이렇게 사이클론이 큰 자연재해를 끼친 기록도 거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디트와는 스리랑카 해안에 오래 머물면서 많은 비를 몰고 왔고, 저지대의 대부분 지역들이 완전히 물에 잠겼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물을 머금은 땅들이 쓸려 내리면서 많은 산사태가 났고, 또한 대부분의 산간지역의 도로들이 끊기면서 접근 자체가 되지 않는 많은 지역들이 생겨났습니다.
이번 홍수로 현재까지 6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200명 이상의 실종자가 발생했습니다. 모두 약 30만 이상의 가정이 홍수의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고, 18만명 이상이 집을 떠나 임시 대피소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여기 스리랑카 사람들이 태어나서 이런 홍수는 처음 겪었다고 합니다.
저희도 나름대로 각 교회를 통해 교인들의 가정의 피해를 보고받고 있는데요, 모두 660가정 이상이 직 간접적인 홍수피해를 입어 이에 저희 실론대회(Ceylon Mission)는 후원금과 가용 가능한 모든 자금을 동원하여 이 모든 가정들을 위해 가정당 25,000원 상당의 음식물을 제공하도록 하였고, 특별히 많은 피해를 입은 교우들을 위해서는 더 두터운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모금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교인 뿐만 아니라, 교회 주위에 이웃들에게도 도움을 주기 위해 현재까지 보고된 바에 따라면 모두 6000개 이상의 도시락을 정부기관과 지역사회에 보급을 했고, 어떤 교회는 정부기관의 요청으로 매트리스를 구입하여 지원을 했습니다. 그 외에도 또 더 많은 도움을 나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 아드라 스리랑카에도 저희가 자금을 지원하여, 아드라를 통해서도 피해 주민들에게 도움이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귀한 후원을 해주신 후원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후원계좌
농협은행 301 0231 8953 31 재)제7일안식일예수재림교 영남합회
미주 후원 방법
GC Donation Account
Payable to: “General Conference of SDA”
Mailed to “12501 Old Columbia Pike, Silver Spring, MD 20904.”
The memo line : NSD/CMS/Flood Relief Donation
- 다음글B.M.W. 짤막한 소식지 - 20. 잘소교회 보수지원 25.11.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