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3일(화)-믿음의 특권
페이지 정보
본문
2026년 2월 3일 화요일
믿음의 특권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 11:6)
우리는 위대한 빛을 지녔고 놀라운 진리의 대부분이 우리에게 펼쳐졌다. 우리가 이해할 수 있도록 주어진 진리의 빛과 능력에 걸맞게 우리는 믿음을 발휘해야 한다. 다윗처럼 “내 눈을 열어서 주의 율법에서 놀라운 것을 보게 하소서”라고 기도해야 한다. 크고 엄숙한 과업이 우리 앞에 놓여 있다. 마지막 자비의 기별,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언을 세상에 전해야 한다. 또한 세상에 전해야 할 메시지에 걸맞은 믿음을 지녀야 한다. 이 과업을 수행하는 데는 유한한 존재의 지혜 그 이상이 필요하다. 사람들에게 전도하려면 우리의 노력과 하나님의 능력이 함께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것이 우리의 특권이다. 예수께서는 제자들을 남겨 두고 승천하면서 모든 민족과 언어권과 백성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그들에게 명하셨다. 위로부터 능력으로 입혀질 때까지 예루살렘에 머물라고 하셨다. 이것은 성공의 필수 조건이었다. 하나님의 종들은 성령의 기름 부음을 받아야 했다. 그리스도의 제자로 온전히 인정받고 복음 전도자로 사도들과 어울리게 된 모든 이가 예루살렘에 함께 모였다. 그들은 모든 다툼을 버렸다. 한마음으로 계속 기도하고 탄원하며 약속된 성령을 받고자 했는데 그 이유는 성령을 드러내면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복음을 전해야 했기 때문이다. 그 당시는 그리스도의 제자들이 큰 위기에 처한 때였다. 그들은 이리 떼 가운데 있는 양들과 같았다. 그러나 그들은 담대했다.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 자기들에게 나타나셨고, 자신의 복음을 세상에 선포하도록 특별한 복을 약속하셨기 때문이다. 그들은 그분의 약속이 성취되리라는 기대감으로 기다렸고 전에 없는 열심을 다해 기도했다.
이것이야말로 하늘 구름 가운데 오실 주님을 선포하는 위대한 사업에 동참하는 이들이 얻어야 할 경험이다. 하나님이 준비하고 계시는 큰 날에 능히 서도록 백성이 준비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영문 『시조』, 1890년 3월 31일
세계 선교를 위한 기도
손병식/이종려 선교사 부부(네팔)
새롭게 부름받은 네팔 선교지에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은혜로 살아가도록
- 다음글2월 1일(일) – 믿음의 능력 26.01.3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